티스토리 뷰

탁구로 맺어진 세기의 커플, 자오즈민 안재형 근황은 어떨까요?

과거 중국인이었던 자오즈민이 남편 안재형과 결혼하면서 한국으로 오게 된 것은 일대 사건이었죠.


그런데 최근 자오즈민 안재형 이혼 루머가 불거지는 것이 안타깝네요.


자오즈민은 1988년 서울 올림픽 복식 탁구 은메달리스트입니다.

그런데 안재형과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하는데,

사실 1989년에는 한국과 중국은 미수교국이었습니다.



. .


88올림픽으로 서방 진영과 공산 진영간의 해빙 무드가 흘렀다고는 하지만, 미수교국의 사람들, 그것도 국가대표라는 유명한 사람들이 (그전까지는 서로 적대국이나 마찬가지였음) 결혼까지 하면서,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죠.


자오즈민 국적 - 한국

(1989년 결혼과 동시에, 당시 우리나라 국적법에 따라서 남편의 국적을 자동으로 취득하게 됨)

자오즈민 안재형 사진

안재형 자오즈민 아들 안병훈 사진 (가족 사진)

그런데 안재형 자오즈민 아들 안병훈이 골프 선수인데, 미국 플로리다 주와 중국 베이징을 왕래하면서 생활하는 것 같네요.


자오즈민 근황

자오즈민이 중국에서 기업인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현재 취안톈퉁(全天通) 유한공사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그외에 '옴니텔 차이나'(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업체)의 대표이기도 하죠.


자오즈민 남편 안재형이 이런 말을 하기도 했죠.

안재형은 "아내가 원래 친정이 있는 베이징에 종종 들르다가, 나중에는 아예 중국에 건너가서 휴대폰 서비스 사업을 시작했어요."(안재형 부인 직업 사업가로 변신)


. .

안재형은 "아내는 사업이 너무 잘되다 보니 무척 바빠요. 운동할 때도 집념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사업가로서도 아내가 엄청난 집념을 발휘하더군요."


자오즈민 안재형 근황

자오즈민은 주로 중국에서 사업을 하고, 안재형은 아들 안병훈의 캐디 일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탁구와 골프가 서로 다른 운동 종목이기는 하지만, 운동선수로써 갖춰야 할 자질이나 정신자세, 기본 체력 훈련 같은 것은, 안재형만한 프로가 없죠.

(참고로 안재형은 2015년 남자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되었음. 아들 안병훈이 어느 정도 자립을 하게 되면서)


아무튼 이렇게 떨어져 살기 때문에 '자오즈민 안재형 이혼 루머'가 돌기도 하는데, 이것은 사실이 아니죠.


사실 세상에 기러기 부부도 많지만, 몸이 멀리 있다고 마음까지 멀어지는 것은 아니니까요.


사업가 변신 자오즈민 "끈기·인내가 성공 비결" / YTN

‘안재형-자오즈민 아들’ 안병훈, 부모 이은 올림픽 메달의 꿈





. .


현정화 유남규 근황은 아래글 참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