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천석 박사 나이는 48살, 1969년생

서천석 박사 학력 -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


현재 서천석은 서울신경정신과 원장으로 일하고 있으면서, 또한, 행복한 아이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죠.(서천석 행복한 아이연구소)

. .
서천석 트위터 특징은 서천석 박사가 생각을 깔끔하게 정리하지 않고, 거의 날 것 그대로의 생각들을 트위터로 날린다는 점입니다(서천석 의사).


그 덕분에, 아이를 키우거나 혹은 인생에 대해서 생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무척 유용하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서천석 트위터 내용중의 일부


- 프랑스처럼 모든 숙제를 없애진 않더라도, (우리나라에서) 부모가 도와줄 수밖에 없는 숙제는 없애야 한다.


- 그리고 (선생님은 아이) 부모가 도와줬다고 느끼는 경우엔 확인 후 부모에게 경고하고, 아이에게도 안 된다고 분명히 말해줘야 한다. 불이익을 어릴 때부터 주면 아이들은 익숙해진다.

의사 서천석 박사 사진

- 고집이 센 아이들은 부모의 말을 그냥은 듣지 않죠. 어디까지 허용되나 직접, 몇 번이나 부딪혀 보고나서 받아들이게 되죠. (서천석 트위터)


- 이런 아이들의 행동을 부모의 권위에 대한 도전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그냥 이 아이들이 배우는 방식입니다. 부모는 그냥 일관된 기준을 지켜가면 그만이에요.

 

- 아이의 반응을 부모에 대한 공격이나 반항으로 해석하고 자존심 대결로 끌고 가면, 부모가 망가질 뿐이에요. 사실 아이들에겐 처음부터 그런 생각이 없어요.


-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부모의 생각을 배워서 자기도 자존심 대결로 받아들이게 되고, 일은 더 복잡해집니다.

. .
-  자신감이 어떻게 생기는 걸까?

높은 점수나 등수, 부모님의 칭찬. 물론 도움이 되지. 하지만 그 효과는 오래가지 않아


- 본인가 계획한 걸 매일 매일 지킬 때 자신감이 생겨. 난 결심한 건 꼭 한다고, 이게 자신감의 기본이야. 무리하지 않되 널 봐주지도 마


참고로 서천석 트위터 주소 새창보기 https://twitter.com/suhcs 



(서천석 의사)

참고로 서천석 박사는 결혼한 유부남입니다.

서천석 박사 부인(아내)는 이유한이고, 서천석 박사에게 아들과 딸 1명씩이 있죠.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를 잘 모른다면, 혹은 아이들을 키우는 것이 굉장히 어렵다면, 서천석 박사의 강의를 주의깊게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털남2-459]서천석 "불안한 부모가 아이를 불행하게 만든다"

서천석 - 사교육 정글에서 아이와 살아남기 1/3

패밀리토크 연극 캠페인, 서천석 박사 '자녀와의 마음대화법' 강연

자녀교육 전문가, 인기 팟캐스터 서천석 박사 특강 풀버전

또한, 지난 2012년부터 서천석의 마음연구소를 진행했는데,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싶은 성인들에게 무척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것은 무척 어렵습니다.

하지만 나 혼자 그런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런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은, 어찌보면 다행(?)이죠.


그리고 서천석 의사같은 전문가들의 도움과 충고를 받아들이면, 좋은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