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로트 가수 설운도 나이, 그리고 설운도 아내 이수진 과거 직업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일반적으로 설운도 부인 이수진이 영화배우 출신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그녀가 출연한 작품들은 좀 야한 영화들이었죠.

. .
트로트 가수 설운도 나이는 59살, 1958년 6월 23일

보통 설운도 나이가 좀 많아서 60대라고 생가갛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설운도는 송대관이나 태진아 등보다 좀 어립니다.

그래서 한때 막내(?)라고 불리기도 했죠.


아무튼 현재는 적지 않은 나이인데, 동년배 트로트 가수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 같네요.


결혼 전 설운도 아내 이수진 직업이 무엇이었을까요?

가수 설운도 아내 사진

설운도 아내 이수진 과거사진

원래 영화배우로 충무로쪽에서 활약한 배우인데, 좀 야한 영화에 많이 출연합니다. 사실 1980년대는 전두환 정권의 3S 정책때문에 스포츠나 야한 영화들이 많이 유행을 했고, 이수진 역시 자신의 직업에 대하여 굉장히 당당합니다.


설운도 아내 이수진은 "요즘 사람들이 보면 야한 영화니 뭐니 해도, 제가 활동하던 그 시절의 영화계는 에로티시즘이 대세였어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그랬죠."


확실히 80년대는 야한 영화들이 무척 많았죠.

전세계적으로 이런 영화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던 시기였고, 또한, 이런 영화들의 작품성이 인정받아서, 황금종려상 등 영화계에서 유명한 상들도 많이 받았고요.


아무튼 이후 이수진은 남편 설운도와 결혼한 다음에, 그만 영화배우를 은퇴하게 되는데, 사실 여기에는 저간의 사정이 숨어 있습니다.


설운도, 록 발라드 ‘Love’ 이것이 34년 연륜! @보컬 전쟁:신의 목소리 20160210

설운도 - 히트곡 모음

설운도는 "1987년 어떤 드라마 종방연에 참석을 했는데, 제가 아내의 옆자리에 앉게 되었어요. 그런데 진짜 아내에게 첫눈에 제가 ‘뿅’ 가버렸어요."


설운도는 "아내는 경상도 여자답지 않게 어찌나 친절하고 애교가 넘치던지, 그리고 눈도 크고, 코도 높고, 전체적으로 선이 굵은 글래머 스타일이었어요. 아부성 멘트가 아니라, 정말 제 이상형 그 자체였죠."


설운도 부인 이수진은 "남편과 3번 만나니 결혼하자는 거예요. 남편이 제 이상형도 아니었고, 좀 어이가 없었죠."

. .
설운도는 "아내에게 청평으로 드라이브 가자고 유인을 했어요. 당시에 하늘이 도우셨는지 차도 고장이 났고, 또 눈도 많이 내렸고요."


설운도는 "차 고칠 때까지 동동주나 마시자고 했어요. 그러면서 또 결혼하자고 졸랐더니, 아내가 화를 내면서 밖으로 나가더군요. 저에게 "당신은 상습범! 도대체 이제까지 몇 명의 여자에게 이런 식으로 했느냐?"라고 화를 내면서요."


결국 이런 연애가 역사가 되었고, 둘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래서 남자들은 연애를 할 때 외딴 섬이나 혹은 깊은 산골로 여자들과 여행을 많이 가죠.

그리고 여자들도 남자의 속셈을 뻔히 알면서도, 본인이 좋아하는 남자라면 그럭저럭 넘어가주는 면도 있고요.


아마 이수진 역시 당시에 설운도에게 어느 정도 호감이 있었던 것이 아닐까 하네요.

사실 20대 처녀가 싫어하는 사람과 단 둘이 깊은 시골로 여행을 가지는 않죠.

지금이야 청평이 많이 개발되었지만, 80년대만 해도 청평에는 버스도 잘 가지 않는 시골이었죠.


아무튼 이후 이수진과 설운도는 아들 루민을 낳게 되는데, 루민 역시 가수로 활동하게 됩니다. 설운도 가족이 무척 행복하게 잘 사는 것 같네요.

.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