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겸 영화배우 정동남 나이는 67살 1950년 출생

정동남 점으로도 무척 유명한 배우이죠.


정동남과 관련하여 가장 큰 논란은 바로 정동남 출신부대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정동남이 UDT/SEAL(해군특수전여단), 혹은 해병대 특수수색대, 육군 특전사 등의 군 특수부대 출신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사실 정동남은 한국구조연합회 회장으로 있으면서, 수많은 특수부대 출신들을 데리고 구조현장에서 진두지휘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면서 사람들이 이런 오해를 하게 되었죠.


사실 정동남이 왜 이렇게 구조 활동에 집착하는지는, 그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 .
정동남은 "1969년 한강에서 막내동생을 잃었다. 당시에는 민간구조대가 거의 없던 시대였다. 그래서 물에 빠진 동생을 건져달라고, 주변에 배를 타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부탁을 하니까, 나보고 돈을 가져오면 건져주겠다고 하더라"


정동남은 "결국 몇시간후에 돈을 구해왔더니, 바로 그 자리에서 동생을 건져주더라. 하지만 이미 동생은 목숨을 잃은 뒤였다. 그때부터 물에 빠진 사람은 반드시 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특수부대 출신과 이런 뜻이 맞는 사람들) 여럿을 모아서 민간구조대 활동을 시작했다"


즉, 정동남이 구조 활동에 대하여 적극적인 것은, 과거 동생을 잃은 사건때문이었죠.

그건 그렇고, 물에 빠진 사람을 뻔히 놔두고 돈을 요구하던 '당시의 사람들'이 정말 너무하네요.

60년대에 아무리 먹고 살기 어렵다고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생명을 가지고 저런 짓을 할 수 있는지...

탤런트 정동남 사진

아무튼 정동남이 구조활동에 적극적이면서 본의 아니게 자신의 가족들에게는 소홀하게 됩니다.


정동남은 "구조활동에 전념하면서 아이들에게 정을 주지 못했다. (구조활동으로) 목숨까지 위험해지는 상황에 자주 맞딱뜨리면서 가족들에게 많은 정을 주지는 못했다."


정동남은 "아내(부인)와의 사이에 아들 둘과 딸 하나가 있다. 그런데 막내 아들이 사고로 한쪽팔을 잃었다"


정동남은 "나는 어렸을 때부터 아이들을 독립심을 갖도록 강하게 키웠다. 막내가 비록 사고를 당했지만, '나한테 기댈 생각은 하지 말라"고 말했다. 막내에게 멀쩡한 두 다리가 있으니, 씩씩하게 자기삶을 개척해서 살면 된다."


정동남이 구조활동을 많이 하면서 가족들에게는 좀 서운한 남편이자 아빠인 것 같네요.

아무튼 지난 세월호 사건때도 정동남은 민간구조대를 데리고 구조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합니다.


정동남은 "세월호 사건에 대하여 우리들은 모두가 죄인이다. 나도 막내동생을 익사사고로 잃은 다음에 민간 구조 활동을 하고 있지만, 그 어떤 말로도 유가족을 위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정동남은 "수많은 아이들이 그야말로 말그대로 수장당한 사건이 아니냐. 그런데도 1년이 지난 다음에도 우리 대한민국은 전혀 변한 것이 없다."


그런데 구조 당시에 정동남은 홍가혜를 비난하는 말을 하게 됩니다. 


정동남은 "우리가 작업을 못한 것도 아니고 해경에서 민간잠수부의 활동을 막은 일도 없다(즉, 홍가혜의 말은 거짓말이다). 그래서 어제 그 여성(홍가혜를 지칭)을 만나 얘기해보려고 했더니, 뒤로 빠지더라"


하지만 실제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정동남은 자신의 발언을 뒤집습니다.

....
정동남은 "(생략)... 아직 어린 순진한 홍가혜씨같은 사람들은 그런 말들(해경이 민간잠수사들을 통제한다)을 충분히 믿고 발언할 수도 있었던 상황이였다. 그리고 (실제로) 해경이 (홍가혜같은) 민간잠수사들을 막은것은 사실이다..."


정동남은 "홍가혜씨는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 현장의 사실을 말한것이고, (거짓말같은) 나쁜 의도는 없었다고 본다."


정동남이 훌륭한 일을 하는 것은 맞지만,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하면 안돼죠.

기왕이면 끝까지 정직하게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배우들의 근황

2016/04/26 - [탤런트 근황] - 기국서 기주봉 키 아내(부인)과 함께 방송국에

2016/04/26 - [탤런트 근황] - 정규수 품바,영화배우 정규수 프로필

2016/04/27 - [탤런트 근황] - 강인덕 부인(아내)인남순, 탤런트 강인덕 근황

2016/04/28 - [탤런트 근황] - 하재영 딸 영화, 하재영 스캔들과 근황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