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복희 남편 유주용, 그리고 윤복희 남진 결혼... 이 세 사람을 둘러싼 인연이 너무 안타깝고, 그 뒷이야기, 그리고 유주용 윤복희 근황이 흥미롭네요.


가수 윤복희 나이는 71살, 1946년 3월 9일

고향은 서울


원래 윤복희 남편은 유주용입니다.

윤복희가 가수로 인기를 얻을 무렵에 나타난 남자인데, 당시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수재였습니다.


. .

독일계 한국인이기도 하고,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5개 국어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능력자였죠.

아마 요즘 시대에도 이런 사람은 잘 없는데, 당시에는 거의 파격적인 남자에 가까웠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원래 윤복희 아버지 윤부길은 마약 중독자였고,

윤복희 오빠 윤항기 역시 경제적인 문제로 윤복희에게 큰 실망을 안겨줍니다. 결국 남자들에게 큰 실망을 했던 윤복희에게, 유주용은 무척 든든하고 능력있는 남자로 다가오게 되었죠.


윤복희는 "왜 남자들은 하나같이 그런 모양인가 란 회의가 들었어요. 아버지 다음으로 실망을 준 사람이 바로 오빠였거든요."


윤복희는 "그런데 그 사람이 나타났어요. 저를 그렇게 아끼고 사랑해준 남자는 처음이었거든요. (14살이었던) 제가 세상 살기 위하여 필요한 것들은 전부 그분에게 배웠어요."

윤복희 전남편 유주용 사진

윤복희는 "처음 미국에 공연차 갔을 때도, 테이블 매너라든가, 사소한 것들까지 그분으로부터 배웠죠. 또한 유행이나 아무것도 모르는 저를 데리고 다니면서, 저에게 맞는 옷도 골라주셨고요. 아직 어린 나이였지만, 제 마음속으로 ‘꼭 저 남자에게 시집가야겠다’라는 소망을 싹트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유주용은 윤복희의 첫사랑이 되었고, 결국 윤복희는 유주용과 결혼하게 되면서, 자신의 소원을 이루게 됩니다.


윤복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남편과 신혼집을 차렸어요. 그 시절이 내가 가장 행복했던 시기였죠. 남편은 저에게 좋은 선생님이었고, 또한 제 삶의 동반자였어요. 그 분을 통해서 제가 비로서 어른이 되었던 것 같아요."


윤복희는 "너무 행복했던 나머지 전 평범한 가정 주부가 되고 싶었어요. 하지만 그분은 저의 재능을 높이 샀고, 결국 전 결혼하고 난 뒤에 더 많은 일을 하게 되었어요."


이 부분에서 윤복희와 유중용의 오해가 쌓이게 됩니다.

윤복희는 유주용 아내로써 평범한 생활을 꿈꿨지만, 유주용은 아내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면서 바깥일을 많이 하도록 만들었죠.


결국 이 때문에 불화가 발생했고, 윤복희는 바람을 피는 척(?)을 하게 됩니다.


. .

윤복희는 "당시 미국에서 활동하던 동양인이 적었기 때문에, 내가 사람들 입에 많이 오르내렸어요. 그래서 종종 나쁜 루머가 퍼지기데 했죠. 어느날 남편이 그런 루머를 들었는지, '윤복희에게 내연남이 있다'라는 소문이 사실이냐?라고 묻더군요."


윤복희는 "전 남편이 나를 믿지 못한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아서, '사실이다'라고 대답했어요. 그러자 남편의 눈에 갑자기 눈물이 주루룩 흘러내렸어요."


결국 이 사건으로 윤복희는 이혼을 하게 됩니다.

(윤복희 이혼사유)(윤복희 이혼이유)


신뢰를 기반으로 해야하는 부부관계에서, 윤복희 전남편 유주용은 아내를 믿지 못했고, 또 윤복희 역시 홧김에 남편에게 거짓말을 했던 것이죠.


그리고 한국으로 귀국한 윤복희는 남진과 문제(?)를 일으킵니다.

원래 윤복희와 남진의 결혼 생활 동안 남진이 폭력을 휘둘렀다는 소문도 많이 퍼졌는데, 훗날 윤복희가 모든 것을 다 고백했죠.

윤복희 남진 사진

윤복희는 "그 분(가수 남진)은 오히려 피해자에 가까웠어요. 남편과 다툰 다음에 홧김에 재혼을 햇어요. 순진한 남자(남진)의 마음을 이용한 거죠."


당시 대중들은 아무 것도 모르고 윤복희가 불쌍하고, 또 남진이 너무하다고 비난을 많이 했는데, 남진은 오히려 묵묵히 참으면서 모든 것을 뒤집어 썼네요.

진정한 남자같습니다.


아무튼 윤복희는 남진과의 짧은 결혼 생활을 끝낸 다음에도 여전히 전남편 유주용을 잊지 못합니다.

말년에는 전남편과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있죠(윤복희 근황 유주용).

윤복희가 콘서트를 할 때 유주용이 참석을 해서 전부인에게 격려를 하기도 합니다.


현재 윤복희, 남진, 유주용은 모두 각자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들의 인생을 돌이켜보면, 사람 운명이란 것이,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 것 같네요.


윤복희 여러분 동영상
노래 윤복희 여러분.mp4

79년 국제 가요제 윤복희 노래





.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